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추석 명절 음식으로 나누는 사랑

기사승인 2018.09.21  14:29:37

공유
default_news_ad1

- “재가 장애인 70가정에게 한국마사회 광명문화공감센터에서 나누는 따뜻한 명절음식”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명절음식 나눔으로 재가장애인들에게 사랑나눔 행사를 광명시 재가 장애인 중 70가정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광명문화공감센터로부터 500만원을 지원받아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에 사용되었으며 홀로 명절을 보내는 재가 장애인들에게 명절의 따스함을 느끼며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명절을 경제적 부담으로 느끼는 재가 장애인 가정에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며 생활의 안정을 찾는 뜻 깊은 명절을 나누었다. 화영운수에서는 쌀을 지원받아 송편을 만들었으며 그 외 과일 (사과, 배, 포도), 조기, 모둠 전 등 명절음식을 준비했다.

광명시 지역 내 6개 성당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은 사랑과 정성을 담아 음식을 만들고 포장했다. 이렇게 준비된 추석 명절 음식은 (주)화영운수 봉사자분들을 비롯한 지역 주민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각 가정에 방문하여 직접 전달되었고, 안부를 비롯한 명절 인사도 함께 나누었다.

이번 명절 음식을 받은 이용인 김씨는 “혼자서 적적히 보내는 명절이었는데 주변 이웃과 명절음식을 나누어먹으며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