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2020 늘해랑 겨울학교 '늘해랑 안전지킴이'를 열려

기사승인 2020.01.23  10:34:46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수녀)은 광명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장애 유아, 아동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늘해랑 안전지킴이” 계절학교를 진행했다.

“안전지킴이”라는 주제에 맞게 아이쿠 안전체험마을, 에디슨 안전체험관, 어린이교통교육장. 광명소방서 현장학습, 우리집 구급함 만들기, 내 몸을 지키기 위한 태권도 배우기, 안전교육, 안전지도 만들기를 진행했고, 그 밖에 원마운트 눈썰매체험, 다소니 오페레타 공연 관람, 놀이음악, 창의미술, 뮤지컬댄스, 놀이쿡요리, 북아트 교실, 미니운동회 등을 진행해 참여한 학생들이 알차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2일 늘해랑 계절학교 수료식에서는 겨울학교 기간동안 학생들이 만든 작품 전시와 버블쇼 및 벌룬쇼 관람, 참여 학생의 소감 발표가 진행됐다.  

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관장 수녀는 “모든 학생들이 이번 늘해랑 겨울학교 참여를 통해 나와 다른 사람들이 더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절학교 이후에도 이를 일상생활에서 잘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