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회복지법제 발전 위한 계기 마련

기사승인 2020.07.28  10:39:45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사회복지법제학회-한국사회보장정보원 MOU 체결

사회복지 분야 법제연구 활성화를 통해 국민 전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연구 전문성 증진까지 상호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게기가 마련됐다.

(사)사회복지법제학회(공동회장 최승원(법학), 윤찬영(사회복지학))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이 지난 24일 ‘사회복지 분야 법제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 분야 내 법제 관련 학술연구를 활성화하고 연구 전문성을 고도화함으로써 국민 복지의 전반적인 질적 향상을 위해 향후 업무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내 사회보장 관련 조사 연구와 관련 정책지원 연구를 수행하고, 데이터 기반의 실증연구를 확대해 사회보장 정책과 국민의 복지 체감도를 제고하고 있는 사회보장데이터연구소와 협력함으로써 국민이 수요하고자 하는 복지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구성·활용해 적재적소에 복지서비스가 원활히 공급될 수 있는 복지공급체계 구축방안을 함께 고민해나갈 예정이다.

(사)사회복지법제학회 최승원 회장은 “좋은 사회복지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좋은 복지데이터가 기반돼야 한다. 이를 위해 기존의 로데이터적 성격을 띄고 있는 복지데이터들이 체계적인 지표 아래에서 관리돼 필요 목적에 따라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적 과제이며, 정책적 뒷받침은 이와 같은 해당 데이터들의 질적 개선을 통해 마련돼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