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제5차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2.01.19  13:01:20

공유
default_news_ad1

- 사회서비스 전담기관 역할에 부응하는 사업 추진 방향 논의

보건복지부는 17일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최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는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부칙에 따라 2021년 9월 24일에 발족(복지부, 사회서비스 학계 및 현장 전문가, 유관 공공기관 경영진, 사회서비스 종사자 대표 등 10명으로 구성)해, 오는 3월 25일 출범예정인 중앙사회서비스원의 설립 추진 경과를 보고받고 임원 추천 규정과 직원 채용계획을 비롯한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설립위원장인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주재로 중앙사회서비스원 청사 확보 계획과 올해 사업계획(안)을 논의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청사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과 제공인력의 접근성, 우수 인력 확보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서울에 설립할 예정이며, 논의 결과를 반영해 추후 확정하기로 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①사회서비스 품질관리 ②시·도 사회서비스원 지원 ③이용자·종사자 권익보호 ④사회서비스 정책 지원을 중심으로 사업계획을 마련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에 대한 현장평가를 확대하고, 연차별 품질관리 예방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는 등 품질 평가를 내실화하기 위한 사업계획이 제시됐으며,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불편사항에 대한 상담체계를 구축하고 종사자의 심리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도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양성일 제1차관은 “올해 첫 발걸음을 내딛는 중앙사회서비스원에 대해 현장에서 기대가 클 것”이라며, “국민이 필요로 하고 믿을 수 있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출범 첫 해부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설립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