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여성능력개발원, ‘서울우먼업 여성일자리 성과공유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3.11.29  09:37:41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성일자리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여성일자리 우수사례 발표 및 특강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신현옥)는 한 해 동안의 여성일자리 성과를 여성인력개발기관 종사자 및 서울시민과 공유하는 ‘여성일자리의 새로운 도약, 서울우먼업 여성일자리 성과공유포럼’(이하 성과공유포럼)을 내달 6일 오후 2시 스페이스살림(서울시 동작구)에서 개최한다.

먼저 성과공유포럼 1부에서는 한 해 동안 서울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애써온 여성인력개발기관 종사자 및 우수기관에 표창장을 수여한다. 우수기관 3개소 및 종사자 30명 그리고 서울시 여성일자리 사업참여 우수기관과 기업 2개사에도 표창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그리고 올 한 해 서울시 여성일자리 주요 정책사업인 ‘서울우먼업 프로젝트’의 운영성과 발표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인공지능의 진화가 가져올 여성일자리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2개의 특강이 기다리고 있다. 우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상균 교수가 인공지능으로 일자리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그리고 인공진화 시대에 대체 불가능한 핵심 역량과 여성일자리 솔루션은 무엇인지에 대해 첫 번째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원티드랩 교육사업팀 정승일 총괄팀장이 앞으로 IT/SW 채용 트렌드과 취업 준비 전략에 대한 두 번째 특강을 이어간다.

3부에서는 2023년 경력단절예방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의 여성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첫 번째 우수사례 발표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기업에 직접 찾아가 여성가족친화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해온 ‘행복한 직장 만들기’ 프로그램의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가 맡는다. 두 번째 우수사례 발표는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의 ‘경력개발 마인드 플러스’ 프로그램으로 재직여성의 경력관리, 경력가치 확립에 중점을 둔 경력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이다. 세 번째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남부여성발전센터의 여성미래일자리 직업훈련 과정인 ‘클라우드기반 AI융합 IOS 개발자양성과정’의 우수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신현옥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장은 “서울우먼업 여성일자리 성과공유포럼은 해마다 23개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 종사자 및 서울시민과 한 해 동안의 서울시 여성일자리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올해도 많은 서울시민과 여성일자리 성과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