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회복지협의회, 2025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최종평가회 성료

기사승인 2025.12.01  15:43:52

공유
default_news_ad1
‘2025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최종평가회에 참석한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가운데)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2팀(IT’S US 팀, 손주보다 빠르게 팀)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가 주관하고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이 후원한 ‘2025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최종평가회가 지난달 28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평가회는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40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동아리 및 멘토 시상과 올해 사업 성과 공유가 진행됐다.

멘토링에 참여한 대학생 멘토 523명은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활동을 이어왔다. 참여 멘토들은 지역 내 아동ㆍ청소년ㆍ장애인ㆍ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로, 정서,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8개 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2점(IT’S US, 손주보다 빠르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3점(KM노리숲, 모듬살이, GNU전공개척멘토단)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 3점(씨밀레, 쿠오레, 페이포워드)과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에스알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후원을 통해 서울 및 경남 지역에서 활동한 우수 멘토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 밖에도 동아리 간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불확실성과 관계 단절로 고립이 심화되는 시대에 정서적 연결을 회복하는 지역사회 멘토링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