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지장협-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6.02.06  13:36:35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원종)와 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회장 김성의)는 지난달 30일, 장애여성 활동가의 안정적인 사회활동 지원과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을 체결하여 장애가 심한 여성활동가 및 장애인식개선 강사들이 활동 과정에서 겪는 의상 착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고용촉진과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 중심의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는 장애여성 활동가와 장애여성 강사들에게 불편개선 맞춤의상과 리폼서비스를 1인 연1회 제공하며, 제공받은 의상을 착용 후 불편한 부분을 토로하며 서로 간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함으로 더 발전해 나아가는 장애여성 불편개선 맞춤의상이 “장애여성 활동가와 장애여성 강사들에게 희소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라고 밝혔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는 “장애여성 활동가들이 현장에서 보다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장애여성의 직업적 지속성과 사회 참여 확대에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