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0 사회복지 자원봉사자의 밤"... 수상자 축하 영상 9일 오픈

기사승인 2020.12.02  16:44:09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 이하 협의회)에서는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한 봉사자, 봉사단 등을 격려하고자 ‘2020 사회복지 자원봉사자의 밤’(이하 자원봉사자의 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의 밤은 당초 오프라인 시상식으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수상자를 축하하는 영상 배포로 계획을 변경하여 진행된다. 영상은 오는 9일 협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픈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자원봉사실적 인증관리사업은 2001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으며, 그간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서울시는 2001년, 시범사업부터 본 사업에 참여해왔으며, 전국 대비 20% 가까운 자원봉사활동이 서울에서 진행되는 등 대한민국 사회복지자원봉사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 자원봉사자의 밤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장기간 자신의 재능 및 시간을 기부한 봉사자 3명, 봉사단 3개 단체에 대해 서울시장 표창, 봉사자 9명, 봉사단 3개 단체에 대해 협의회장상을 시상한다.

또한, 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 시설 30개소에 대해 우수 관리센터로 지정하여 현판을 수여한다.

이번 영상에는 자원봉사 유공자에 대한 소개 및 표창 외에 유은정 작가의 샌드아트 축하영상, 서울유니버셜청소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 등이 함께 담겨 있으며, ‘함께 만드는 더 밝은 세상’이라는 부제 대로 참여를 통해 더 밝은 세상을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단체의 공적을 기리고자 하였다.

한편, 협의회에서는 보다 폭넓게 봉사자의 공적을 알리고 축하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의 밤 영상 시청 후 축하 메시지를 남긴 사람들에게 스마트밴드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의 밤은 향후에도 매년 진행되어 서울시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의 사기를 높이고 향후 사회복지자원봉사에 대한 서울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