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법무보호공단, '2025 법무보호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5.12.19  15:40:31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현미, 이하 공단)은 지난 18일 경기도 오산시 소재 법무보호교육원 다늘홀에서 '2025 법무보호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법무보호복지의 날 기념식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사회적 편견과 낙인으로 인해 소외되지 않도록 이들을 포용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현미 공단 이사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법무부 김지수 보호정책과장, 임영현 이사,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 전문수 회장 등 주요 내빈과 전국의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보호대상자의 재범 방지와 사회 복귀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더 안전한 세상으로 가는 아름다운 동행'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기념식에서는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되돌아보는 홍보 영상 상영 뒤 유공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국민훈장(동백장)을 포함한 정부포상 6명, 법무부장관 표창 28명, 대한민국 법무보호대상 4명, 법무보호명문가 3가문, 전국 최우수·우수협의회 3곳 등 총 40여 명(단체 포함)에게 영예로운 표창 등이 수여됐다.

특히, 영예의 국민훈장 동백장은 대구지부 박선자 위원, 국민포장은 충북지부 이범중 위원이 수상했다. 아울러 대통령표창(2명)과 국무총리표창(2명) 등 사회 곳곳에서 재범 방지를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들이 수상하여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한 '법무보호사업 기금 전달식'도 함께 거행됐다. KT&G(대표 박경만)가 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해 1억 원을 기탁했으며, NH농협은행 김천드림밸리지점(지점장 권정희)과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회장 전문수)가 각각 3000만 원과 65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오엠씨(대표 임영현)에서도 홍보물품 150점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더했다.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 박선자 위원은 "지난 38년간의 봉사는 현장에서 함께 울고 웃으며 헌신해 온 동료 봉사자들과 공단 관계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훈장의 무게를 가슴에 새기고, 더 낮은 곳에서 보호대상자들이 사회의 따뜻한 이웃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묵묵히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미 공단 이사장 직무대리는 "올 한 해 사회적 편견과 안전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보호대상자의 사회 정착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더 안전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